Ⅰ. 총 칙
제1조 [목적]
본 규정은 곤지암리조트 콘도미니엄(이하 "콘도"라 한다)의 예약에 관한 제반 사항 및 콘도이용에 관한 규정을 정의함으로써 이용자에게 일관된 내용을
안내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.
제2조 [적용]
- 1. 본 규정은 예약에 관련된 모든 사항에 적용된다.
- 2. 본 규정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은 회원과 회사가 협의하여 해결토록 한다. 합의가 곤란한 경우 관련법규 및 상 관례를 참고하여 회사가 정하도록 한다.
Ⅱ. 각 론
제1조 [ 콘도 이용 관리 규정 ]
- 1. 회원의 콘도 이용 규정은 당초 계약서에 명시된 시설이용약관에 준한다.
- 2. 콘도의 이용객(이하 "고객"이라 칭한다)은 당사 객실이용료를 지불하여야 한다. 회원은 연간 사용일수 내에서 본인이 직접 숙박하는 경우 당사의 규정요금에 준하는회원요금이 적용되고, 회원추천인의 사용 및 회원 본인의 보유구좌 이상에 해당하는 콘도의 사용 및 연간 이용일수를 초과한 경우 회원대여요금이
적용된다.
- 3. 콘도의 연박 예약은 콘도회원의 공평한 이용을 위하여 1/2구좌 회원은 4박, 1/5구좌 회원 및 비회원은 3박까지 가능하다. 단, 잔여객실의 여하에 따라
그 이상의 연박 신청의 예외를 가질 수 있다.
- 4. 객실 1실당 정원은 Prime Room 3인, Deluxe Suite 5인, Noble Suite 6인, Royal Suite 7인을 기준으로 한다.
- 5. 콘도의 입실시간은 오후 3시부터 이며 당일 22시 이후 입실을 할 경우 사전 연락을 취해야 하며, 사전통지 없이 입실이 늦을 경우 입실을 제한 받을 수 있다.
- 6. 콘도의 퇴실시간은 해당일의 정오 12시까지 퇴실함을 기준으로 한다.
- 7. 콘도의 정원을 초과 및 입,퇴실의 예외가 발생할 경우 부칙 제 4조에 해당하는 당사 규정에 준하여 추가요금을 지불하여야 한다.
제2조 [ 예약 접수 ]
- 1. 콘도를 이용하고자 할 경우, 전화 또는 인터넷으로 잔여객실 확인 이후 접수신청을 하여야 하며, 사전 예약을 접수하지 않은 방문일 경우 입실에
제한을 받을 수 있다.
- 2. 콘도는 비수기에 한하여 회원은 상시 예약이 가능하며 이용희망일을 기준으로 비회원은 1주 전 회원예약 이후 잔여객실에 한하여 예약신청이 가능하다.
- 3. 성수기의 경우 회원에 한하여 제 8조에 해당하는 절차를 통하여 추첨 예약 접수가 가능하다.
- 4. 예약 접수 시 고객은 당사가 지정하는 예약 업무 담당자(이하 "예약실"이라 한다)의 요청이 있을 시 다음에 해당하는 사항을 기록함에 있어 동의함을
원칙으로 한다.
- 회원의 경우 : 회원번호, 비밀번호, 이용자명, 신청자명, 연락처, 이용희망일 및 비고사항 등
- 비회원의 경우 : 투숙자명, 신청자명, 연락처, 객실이용료의 선결제 여부, 이용 희망일 및 비고 사항 등
- 5. 회원 추천인의 예약신청은 회원 본인 또는 회원이 지정한 자가 확인하였을 시에만 접수가 가능하다.
- 6. 콘도의 이용객 중 비회원은 예약 신청 이후 객실이용료의 선입금을 이행하여 예약번호를 부여 받을 수 있으며 주말 및 성수기의 예약신청은 회원예약을
우선으로 하여 경우에 따라 제한될 수 있다.
- 7. 당사 예약실은 고객에게 전달 받은 사항과 관련하여 타 부서의 업무공유 및 협의가 필요하다고 판단 될 경우 전달 및 협의 하여 고객의 투숙에 불편이
없도록 처리하도록 한다.
제3조 [ 예약 확인 ]
- 1. 고객의 요청으로 초기 예약 접수 이후 확인 할 시 예약번호를 기준으로 확인하도록 하며 예약번호의 확인이 불가능할시 투숙자명, 신청자명으로 신청
가능하며 회원의 경우 그 외 회원번호 조회를 함으로써 확인할 수 있다.
- 2. 예약번호는 예약의 접수 완료 시 생성되며 고객은 고객이 지정한 연락처를 통한 SMS 또는 E-mail 등으로 다음에 해당하는 일자에 준하여 최소3차례,
최대 5차례까지 예약상황을 확인 받을 수 있다.
- ① 예약 완료 시
- ② 예약 변경 시
- ③ 예약 취소 시
- ④ 입실일 4일전
- ⑤ 입실일 1일전
제4조 [ 예약 변경 및 취소 ]
- 1. 예약의 취소 및 변경은 이용일로부터 4일전까지 해야 하며, 이후 임박취소 또는 취소요청 없이 투숙하지 아니할 경우 (이하 "No-Show"라 한다) 에 발생하는 불이익은 모두 예약자에게 있음을 원칙으로 한다.
- 2. 예약의 임박 취소 및 No-Show일 경우 회원은 부칙 제2조에 해당하는 당사 배점기준에 준하여 벌점이 적용되며 이는 차기 성수기 예약의 추첨 시 당첨율에
적용된다.
- 3. 예약의 임박 취소 및 No-Show일 경우 비회원은 취소 신청일에 따라 제 5조에서 정하는 당사 환불규정에 의거 하여 전액 환불 또는 일부 수수료 공제 이후
환불 받을 수 있다.
- 4. 예약의 변경은 고객의 이용 희망일과 당사 잔여콘도의 여부에 따라 변경 적용하도록 하며, 콘도 예약의 마감 (이하 "만실"이라 한다)의 경우 고객의 요구에
따라 대기자 접수가 가능하다.
- 5. 천재지변 또는 당사 시설이용의 문제 발생으로 투숙하지 못 할 경우 회원의 벌점 및 비회원의 환불수수료 발생은 무효 처리한다.
제5조 [ 환불 처리 ]
- 1. 콘도의 이용객 중 비회원의 경우 투숙 전 해당 금액 내에서 객실이용료를 청구 할 수 있으며 예약이용일로부터 4일전까지 신청하지 않는 임박취소의 경우 1실 1박의 기준으로 당사 환불규정에 의거하여 수수료 공제 이후 환불 받을 수 있다.
- ① 투숙일 4일전: 전액 환불
- ② 투숙일 3일전: 20% 공제
- ③ 투숙일 2일전: 30% 공제
- ④ 투숙일 1일전 : 40%공제
- ⑤ 당일취소 및 No-Show : 50% 공제
- 2. 회원이 요청하여 예외적으로 선입금 할 경우 임박취소의 발생 시 전액환불을 기준으로 하며 단, 부칙 제 1조에 당하는 배점기준표에 따른 벌점의 적용으로
처리된다.
- 3. 당사는 고객의 요청으로 인한 환불 발생 시 취소 및 변경일로부터 7일 내 처리하도록 한다.
- 4. 당사는 환불 처리 시 고객의 성명, 연락처, 당사입금계좌, 환불적용계좌, 환불금액, 환불사유의 확인을 요구 할 수 있다.
- 5. 고객은 당사와의 협의 하에 예약금의 보존(deposit)을 요구할 수 있다.
- 6. 천재지변 또는 당사 시설이용의 문제 발생으로 임박취소 또는 No-Show 발생의 경우 당사는 환불수수료를 공제하지 않는다.
제6조 [ 고객 불만 ] 당사는 고객의 예약신청과 관련하여 고객불만의 발생 시 다음 방침에 준하여 처리한다.
- 1. 고객 불만 발생 시 경청하며 시정 및 요청사항 접수
- 2. 발생원인 분석, 업무 담당자의 권한에 준하여 근본적인 대책을 강구하여 해결
- 3. 업무 담당자 권한에 준하지 않는 요청사항 발생 시 부서 선임자 및 책임자 보고
- 4. 발생된 고객 불만 사항에 해당하는 타 예약 건 재확인을 통한 고객불만 발생 사전방지
제7조 [ 예약 거절 ]
- 1. 콘도가 만실의 경우
- 2. 예약 접수 가능일 이전의 예약 신청
- 3. 시설의 관리운영상 이용제한을 실시 할 필요가 있는 경우
- 4. 이 외 숙박하고자 하는 자의 애완동물 동반, 위험물품 소지의 위험 등을 포함한 타 이용객의 숙박에 불이익을 초래한다고 판단 될 경우 당사는 회원을 포함한 객실이용을 요청하는 고객의 예약을 거절 할 수 있다.
제8조 [ 추첨 예약 ]
- 1. 회원간의 고른 예약분배를 위해 신청율이 당사의 보유객실을 초과할 것으로 예상되는 동계, 하계의 일정기간 즉 성수기의 주말에 해당하는 경우 예약 추첨을 시행하며 당사는 이를 통하여 회원의 권익 보호와 예약 우선권을 제공한다.
- 2. 추첨예약을 제외한 성수기 주중예약은 추첨 결과 통보 이후 성수기 기간 시작일의 2주일 전부터 전화로 접수한다.
- 3. 예약 추첨의 시행은 회원에 한하여 다음과 같은 일정에 따라 우편물 또는 당사 홈페이지를 통한 공지 이후 당사가 규정한 소정양식을 분배하여 접수
처리하도록 한다. 성수기 시작일의 약 8주전 - 성수기 예약 안내문 우편물 발송
- 성수기 시작일의 약 6주전 - 성수기 예약 신청서 접수
- 성수기 시작일의 약 5주전 - 성수기 예약 추첨 처리 시행
- 성수기 시작일의 약 4주전 - 성수기 예약 추첨 결과 통보
- 성수기 시작일의 약 2주전 - 성수기 주중 예약 접수 및 실시간 예약 접수
- 4. 회원은 추첨 결과 통보 이후 성수기 적용기간 시작일의 2주일 전부터 대기자 신청 및 잔여객실에 대한 신청이 가능하다
제9조 [ 객실 이용료의 변경 ]
- 1. 회사는 고객의 채류 시간이 당사 규정의 범위를 벗어날 경우 일일 사용요금 외 조기입실, 퇴실연장에 대한 요금을 청구할 수 있다. 또한 고객은 재실청소,
인원초과, 침구추가 등의 예외사유가 발생할 경우 이에 따른 규정요금에 준하여 지불하여 야 한다.
- 2. 당사가 규정하는 객실이용료는 물가 및 인건비 등의 상승을 고려하여 필요에 따라 변경할 수 있다.
- 3. 전 항에 의해 개정한 경우 회사는 각 회원에게 그 취지 및 금액을 통지하여야 한다. 비회원의 경우 홈페이지 공지로 대신한다.
- 4. 패키지 및 임직원 또는 계약사 등 회원 및 비회원의 객실이용료를 제외한 적용 요금은 당사 내부 규정에 의거 하여 일정 기간 내 해당 금액을 적용함을
원칙으로 한다.
제 10조 [ 기타 사항 ]
당사는 쾌적하고 합리적인 운영을 위하여 본 규정을 개정할 수 있으며, 본 규정의 개정 시에는 인터넷에 공지한다.
Ⅲ. 부 칙
제1조 [ 구좌별 연간 사용 일수 ]
객실 이용약관 부칙 표 - 구분, 1/5구좌, 1/2구좌로 구분되고 개인/법인으로 구성
구분 |
1/5구좌 |
1/2 구좌 (Premium) |
개인 |
법인 |
개인/법인 |
합계 |
60일 |
70일 |
175일 |
여름 성수기 |
7일 |
8일 |
19일 |
겨울 성수기 |
12일 |
14일 |
36일 |
비수기주말 |
12일 |
14일 |
38일 |
비수기주중 |
29일 |
34일 |
82일 |
※ 당사의 분양 구좌를 보유한 회원에 한하여 적용
제2조 [ 배점기준 ]
※ 홈페이지 상단 배점기준표 참조
※ 당사의 분양 구좌를 보유한 회원에 한하여 적용
제3조 [성수기 추첨 동점자 우선순위 ]
- 1. 연간 사용 일수가 없는 회원
- 2. 지난 성수기 미 신청 회원
- 3. 지난 성수기 사용실적이 없는 회원
- 4. No-Show 실적이 적은 회원
- 5. 당일 취소가 적은 회원
- 6. 1일전 취수가 적은 회원
- 7. 2일전 취소가 적은 회원
- 8. 3일전 취소가 적은 회원
※ 당사의 분양 구좌를 보유한 회원에 한하여 적용